개원식, 출범식
기공식, 준공식
사업설명회
상가 OPEN행사
정당행사, 선거기획
집회, 캠페인


첫화면 > PR 이벤트 > 기공식, 준공식
어떠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하여는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합니다.
건설 공사를 착공하기에 앞서 안전을 기원하며 정상적인 공사의 진행과 종사자의 노력을 다짐하기 위하여 관련인사, 귀빈을 모시고 진행하는 의식행사인 기공식을 전문가 집단인 저희 아라기획에 맡겨주십시오.


행사의 목적과 기대효과

건축주가 애착과 관심을 보이며 공장(건물)의 건설을 지역사회와 관련인사에게 공식적으로 알리며 현장 종사자에게 사기를
    고취 시키고 안전건설을 염원.

일시 체크

공사 강행시점을 전후하여 MAIN VIP의 일정등을 감안하여 추진
오전행사시 : 점식 식사전에 진행하여 참석자에게 중식(부페)과 기념품 제공
오후행사시 : 점심 시간 이후에 시작하며 참석자에게 오드볼파티(칵테일)와 기념품 제공

장소 확정

식장은 공사부지 중앙에 설치
행사 당일까지 공사부지에 줄치기를 실시하여 건물 위치를 표시하고 행사장 부근을 정리

일반적인 진행순서(예시)

식전행사 : 안전고사, 길놀이(지신밟기-터다지기) 퍼포먼스
기공식 : 개식통고,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시삽(기념발파), 폐식
식후행사 : 부페식 다과회(오찬or만찬, 칵테일파티), 기념품 증정
상량식 :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안전고사, .대들보 상승식, 다과회(칵테일)

진행 체크 포인트

초청장 발송 : 일정한 거래처만이 아닌 인근주민, 지역관계자, 관공서등 다양하게 초청
행사장 준비 : 안내데스크, 흰천을 감은 시삽용 삽과 흰장갑 준비, 다과파티 준비, 입구 데코레이션, 포토 및 영상기록
행사운영 : 최근에는 기공식때 지신제를 포함하여 진행하는 경우가 많음.
    기업환경과 종교에 따라 행사순서가 조금씩 차이.
    환송시 기념품을 증정
시스템 설치 : 무대, 음향, 특수효과, 천막(하절기), 의자, 이동식 화장실, 홍보물
진행인력 : 진행자, 도우미, 공연팀, 연출자, 스텝.
의전계획 : 사전확인, 의전요원 배치, Tea부스 운영, 입장동선 확보, 좌석안내
리허설 : 의전사항, 진행 시나리오, 도우미 동선, 기념시샵

프로그램 제시 (item process)

규모나 환경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획될 수 있습니다.
행사의뢰 코너에서 문의를 해 주시면 여러 여건을 감안한 행사 기획안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건축물이 무사히 완성되었음을 대 내,외적으로 공식 선언하고, 동시에 건축물이 안전하고 견고하길 빌면서 관련인사, 내빈을 초청하여 회사(단체)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며 준공의 큰 의미를 담아 자축하는 준공식 행사를 위하여 저희 아라기획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행사의 목적과 기대효과

지역사회 및 관련단체, 업계등에 건축물의 완공을 알리고 내부적으로는 새롭게 전진하는 마음가짐을 다지고 자긍심과 비젼을
    강조하는 자축의 장 구성

일시 체크

건축물 완료 후 이상 유무를 최종 점검한 후 MAIN VIP의 일정 등을 감안하여 추진
오전행사시 : 점식 식사전에 진행하여 참석자에게 중식(부페)과 기념품 제공
오후행사시 : 점심 시간 이후에 시작하며 참석자에게 오드볼파티(칵테일)와 기념품 제공

장소 확정

야외에서 식이 진행될 경우 : 기념식 후 정문에서 테이프 커팅식 진행
실내에서 식이 진행될 경우 : 테이프 커팅식을 먼저한 후 실내에서 기념식을 진행

일반적인 진행순서(예시)

식전행사 : 의전실시, 의식진행(고사, 예배), 기념식수
기념식 : 개식통고,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폐식통고
식후행사 : 축하공연(퍼포먼스) 장소이동, 기념촬영, 테이프컷팅(현판제막식), 건축물 투어
    기념품증정, .축하파티(뷔폐식, 칵테일- 만찬일 경우 여흥이벤트), 마무리인사

진행 체크 포인트

사전홍보 : 초청장 발송(VIP, 인근주민, 지역관계자, 관공서등 다양하게 초청)
    언론홍보, 가두매체홍보
행사장 준비 : 안내데스크, 공로패 표창패준비, 부페식(칵테일)
행사운영: 냉.난방 준비나 우천시를 대비한 계획수립, VIP 및 내빈입장시 음악연출, 포토 및 영상기록, 준공식을 축하하는
    퍼포먼스, 기념품 증정
    기업환경과 종교에 따라 행사순서가 조금씩 차이가 있슴.
시스템 설치 : 연단, 음향, 특수효과, 의자, 테이프 컷팅용품, 제막천, 안내펫말
    행사장 데코레이션(풍선,아취,베너,오색천)
진행인력 : 진행자, 도우미, 공연팀, 연출자, 스텝
의전계획 : 사전 참석여부 확인, 의전담당 배치, Tea부스 운영, 입장동선 확보, 좌석안내
리 허 설 : 의전사항, 진행시나리오, 의전도우미, 현판제막식, 주차동선, 공연팀

프로그램 제시 (item process)

규모나 환경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획될 수 있습니다.
행사의뢰 코너에서 문의를 해 주시면 여러 여건을 감안한 행사 기획안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